2020년 본당 실천 방향

사목 표어 : “아버지, 그들이 모두 하나가 되게 해주십시오.”(요한17,20)
“말씀을 통해 성장하는 본당 공동체”


친애하는 휴스턴 한인 성당 형제, 자매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지난 시간들을 보내고 하느님께서 또다시 우리 공동체에 새로운 한 해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2020년도 휴스턴 한인 성당의 모든 가정에 주님의 은총이 가득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지난 2018년 3월에 부임하여 지금까지 휴스턴 한인 본당 공동체와 함께 하면서 하느님께서 우리 공동체에 주신 큰 은총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두 해는 새롭게 변화하고 바뀌어 가는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온 시간이었습니다. 본당의 사목자로서 사목위원들과 여러 단체 봉사자들과의 허심탄회한 소통을 하기 위하여 얼마나 노력하였는가? 에 대하여 평가를 하자면 너무나 많은 부분에서 부족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많이 도와주시고 함께 하고자 노력하시는 사목위원들과 여러 봉사자들, 그리고 교우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부족한 부분은 더 보완해서 올해는 더더욱 우리 본당 공동체구성원 모두가 말씀을 통해 더욱 성장하는 본당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향후 3년간 사목목표 :

  1. 2019년 “말씀과 친교를 통해 소통하는 본당 공동체”
  2. 2020년 “말씀을 통해 성장하는 본당 공동체”
  3. 2021년 “말씀을 통해 열매를 맺는 본당 공동체”
    (1) 각 구역 공동체 활성화와 말씀나누기 모임
    (2) 1인 1 신심단체에 가입하고, 본당 행사에 적극 참여
    (3)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청년의 미래 기반을 체계적으로 갖춰가는 공동체
    (4) ‘나부터 복음화’를 실천-성경읽기. 성경공부
    (5) 50주년 향한 준비

친애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이상의 노력을 통해서 휴스톤 한인 성당이 성장하는 교회를 만들어 가는 데 동참할 것을 호소합니다. 또한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 공동체 모든 가족들이 더 큰 영적 성장을 체험하는 은총의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주임신부 고봉호 베드로-

2020년 1월 5일 제 2232호 주보, 말씀묵상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Sign up
Lost your password? Please enter your username or email address. You will receive a link to create a new password via email.